
기후동행카드란 ?
: 충전만 하면 서울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(버스&지하철) 정기권 입니다.
한달에 교통비가 62,000원이 넘는다면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는게 더 유리하겠죠?
저는 근처 편의점에서 기후동행카드를 구매했습니다
기후동행카드는 현금으로만 충전 가능합니다.
역내에 교통카드 무인충전기에서 현금으로 충전하시면 됩니다.

가격은 2가지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.
따릉이를 자주 이용하시면 6,5000원하시면 되겠죠?
- 카드 충전하면 바로 사용개시해야할까?
카드 충전 시 충전일 포함 5일 이내로 사용개시일 선택 가능
- 재충전시 ?
- 사용기간 만료 전 : 사용개시일 선택 및 권종 변경 불가(사용기간 만료일 + 30일로 자동연장되며, 따릉이 포함 여부 변경 불가)
- 사용기간 만료 전 충전은 만료일 5일 전부터 만료일 당일까지입니다. 단, 오전 12시~04시에는 사용기간 만료 전 충전이 불가능합니다.)
- 사용기간 만료 후 : 최초 충전과 동일하게 사용개시일 및 권종 선택 가능
- 승차 가능역에서 승차 후 하차 불가역에서 하차 할 때는?
- 이용요금이 별도로 부가됨 !
서울역에서 승차 후 부평시장역에서 하차할 경우 역무원에 의해 요금이 별도로 징수됨
(기후동행카드 사용불가, 징수요금: 서울역~부평시장역까지 이용요금)
- 하차 미태그시
- 지하철&버스 하차 시, 기후동행카드 태그는 필수입니다.
- 동일 사용기간 내 하차 미태그 2회 누적 발생 시, 마지막 승차(하차 미태그 이전 승차) 시점으로부터 24시간 동안 사용이 정지됩니다.
- 카드 재충전 시점을 기준으로 하차 미태그 내역이 초기화됩니다. 사용기간 만료 전 재충전을 하신 경우 재충전일을 기준으로 하차 미태그 횟수가 누적됩니다.
ex ) 3/1~3/30 사용기간 중 3/27 재충전한 경우, 3/27~4/29까지의 하차미태그 횟수가 누적됩니다.
승차 가능역에서 승차 후 서울 지역 외에서 하차 시 하차 미태그 1회 발생으로 간주(기후동행카드 사용불가, 역무원에 의해 요금이 별도로 징수됨)
ex ) 서울역에서 승차 후 부평시장역에서 하차 시 하차 미태그 1회, 역무원에 의해 요금이 별도로 징수됨
- 환불 방법
정상카드 환불 방법 및 유의사항
- 아래 환불 단계 ①~⑤까지 모두 진행하셔야 환불 접수가 완료됩니다.

